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찐고구마는 고 혈당지수에 속하는 식품이지만 1회 섭취량(70g)이 적어 중 혈당부하지수에 속합니다.

    따라서 1회 섭취량이 많아지면 혈당이 상승할 수 있으므로 이를 감안하고 섭취해야 합니다.

     

     

     

     

     

    군고구마는 고 혈당지수에 속하는 식품이지만 1회 섭취량이 적어 중 혈당부하지수에 속합니다.1회 섭취량이 저겅 중 혈당부하지수에 속합니다. 섭취량을 주의하지 않으면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킬 위험이 있습니다.

     

     

     

     

    식품의 단백질, 식이섬유, 지방 등 비전문 물질은 전분의 소화를 방해하게 됩니다.

     

    조리에 사용된 지방은 소화 속도를 늦추어 혈당상승을 억제하지만 이는 일시적인 혈당반응이므로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서 고구마 튀김등 지방이 포함된 음식물의 섭취량과 섭취빈도를 조정해야 합니다.

     

     

     

     

     

    당면은 중 혈당지수에 속합니다. 당면을 섭취할 때 여러가지 고명과 함께 잡채로 만들어 먹으면 혈당지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잡채는 당면을 기름으로 볶아 열량이 높아지므로 섭취량 조절이 필요합니다.

     

     

     

     

    찐감자는 고 혈당지수에 해당되지만 1회분량이 적어 저 혈당부하지수에 속합니다. 적당한 양의 섭취를 권장합니다.

     

    찐 감자를 섭취할 때 설탕에 찍어먹으면 혈당지수를 상승시킬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물을 사용하지 않는 건영요리는 식품의 중심부까지 열의 침투가 습열조리에 비해 느려서 소화율을 낮춘다고 알려져 있지만 찌거나 굽거나 호화가 충분히 되면 큰 차이를 보이진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감자떡에 소로 쓰이는 팥앙금은 설탕이 첨가되어 혈당을 상승시키므로 이를 감안하여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리에 사용된 지방은 전분의 소화 속도를 늦추어 혈당을 천천히 오르게 하지만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서 감자튀김, 감자전 등 지방이 포함된 간식류의 섭취량과 섭취빈도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